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IT, INTERNET)

구글애드센스 승인이 길어질때 빠르게 승인 받기


구글 애드센스  코드 제대로 붙여넣기








구글 애드센스에 가입하면서 블로그를 애드센스 사이트와 연결을 하기 위해서 제공 받는 코드를 붙여 넣기를 해야 합니다.



도 애드센스의 친절한 설명과 같이 <head>태그와 </head>태그 사이에 붙여 넣기를 했습니다. 일단 어디에 <head>태그와 </head>태그 사이 어디에 붙여 넣든 가입 완료는 되고 승인 메일을 기다리게 됩니다.




애드센스 가입하고 나서 불승인 메일을 받으시는 분도 있고, 바로 승인 메일을 받으시는 분들도 있을텐데요. 하지만, 승인인지 불승인인지 구글애드센스측의 메일이 오지 않아 몇주, 심지어 몇달간 기다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저도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고 코드를 설명하는대로 붙여넣고 무작정 기다리기를 3주가 흘렀습니다. 포스트글이 적을때 바로 신청해서 불승인 메일을 1시간도 안되서 받아보긴 했는데, 메일로 어떤 답변조차 없으니 불안해지기 시작했습니다. 






여기저기 포스트를 읽어보니, "<head> 바로 밑에 붙여넣기를 해야한다" 또는 "</head> 바로 위에 붙여 넣기를 해야한다", "<meta> 바로위에 붙여 넣기를 해야한다" 등 여러 의견들이 많이 있어, 처음 <head>바로 밑에 붙여넣었던 것을 </head>바로 위로 옳겨보고 몇일 기다렸습니다. 그래도 깜깜 무소식....





다시, <head> 밑에 <meta>위로 옮겨보고 몇일 기다렸습니다. 여전히 메일은 안옵니다. 이렇게 1달 넘게 허송 세월을 보내면서 눈이 빠져라 메일을 기다리는데 보내주지 않습니다. 그래서, 제 블로그 계정 자체에 문제가 있는 건지 의심도 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아래와 같이 <head>태그와 </head>태그 사이 <meta name> 아래에 붙여 넣고 반 포기 상태로 보내기를 하루....






헉~! 그렇게 보낼 생각도 하지 않던 구글 메일이 다음날 단번에 날아 왔네요. 짜잔~!






애드센스에 가입할때 <head>태그와 </head>태그 사이에 코드를 붙여 넣으라고 되어 있지만, 이 구글 robot이 상세하게 설명해 주지 않습니다. 이렇게 가입하고 나서 1주일 지나도 메일이 안 온다는 건 robot 이 계속 신청한 블로그를 검토하고 있는 것이 아니라, 붙여넣은 코드를 robot이 제대로 인식 못하는 것으로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경우의 수도 있을 수 있겠지만, 저의 경우는 한달 넘게 여기 저기 붙여넣기를 시험해 보면서 바로 반응이 온 내용을 포스팅 합니다.  다른 문제가 원인이 되어 승인이 안되는 경우도 있겠지만, 코드 붙여넣기는 이렇게 하면 빠르게 승인 받는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클릭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감사합니다. 포스팅에 많은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