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그랜저(GRANDEUR) 달라진 특징과 가격
그랜저는 오랫동안 고급스러움과 중후한 분위기로 판매량은 항상 최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다
올해도 압도적은 판매량으로 선두를 기록하며 올해 베스트셀링 모델 1위가 거의 확실시되고 있다.
하지만 2017년 그랜저 ig의 경우 잔고장이 많아서 품질을 등한시하고 판매만 집중한 것 아니냐는 불만이 속출했다. 2018년형 그랜저에서는 이러한 얼룩진 이미지를 만회할 수 있을까?
2018년형 그랜저 ig에는 블루링크와 주행보조 사양을 확대 적용 되었다.
판매량을 고려해서 고객들의 선호 사양인 블루링크 기능을 전 모델에 기본 적용하여 2년 무료에서 5년 무료로 기간을 확대 하였을 뿐만 아니라 현대스마트 센스 패키지에 고속도로 주행보조를 포함해서 편의성을 개선했다
그리고 주행 중 후방 영상 디스플레이 기능을 기본모델부터 적용하여 룸미러를 보는 것을 보조하면서 시야확보를 향상시켰다. 기존에는 후방영상이 주차를 위해 기어를 후진으로 바꿨을 때 나오던 것이 주행중에도 운전자가 필요하면 후방영상을 볼수 있는 것이다.
하이패스, 써바이저 트렁크번호판 LED램프를 기본 적용하고 실내 아날로그 시계 디자인을 숫자표시를 포함해서 시안성을 개선시켰다
실내의 공기 제어를 위해서 공기청정모드도 추가되어 실내의 쾌적한 환경을 유지할 수 있도록 했다
그리고, 이전까지 현대차에서는 제네시스에만 적용했던 HDA사양을 현대차 브랜드 최초로 그랜저에 적용을 했다. HDA 사양은 고속도로 주행 지원 시스템(HDA: Highway Driving Assist)로서 고속도로에서 앞차와의 간격과 차선을 인식해 차량 스스로 현재 주행 상태를 유지하고 보완하는 시스템이다. HDA는 자동차 사이 간격을 유지하는 차간거리제어기능(ASCC)과 차선을 이탈해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차선유지기능(LKAS), 내비게이션 정보(맵데이터, GPS) 등을 통합해 고속도로에서 자동차 스스로 차간거리 및 차선을 유지하면서 2단계 수준의 자율주행을 가능케 한다.
HDA는 차량 스스로 차간 거리를 조절하고 차선을 이탈하는 것을 방지하기 때문에 운전자가 좀더 여유롭게 주행을 할 수 있게 도와준다. 하지만, 운전자로 하여금 안일한 운전태도를 갖게하여 자칫 전방 주시를 소홀히 하거나 졸음운전으로 이어져 사고를 일으킬 수 있는 우려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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