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음식, 스포츠(HEALTH, FOOD, SPORTS)

생활 속의 다이어트 습관이 시간이 지나면서 어느새 당신의 확 달라진 모습을 경험하게 된다


다이어트 전문가들과 다이어트에 성공한 경험자들은 한결같이 생활습관의 작은 변화만 주어도 엄청난 다이어트 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고 한다. 헬스클럽등에 나가서 몇시간 운동하고 와서 피곤해 늘어지는 습관은 오히려 살을 찌우는 결과를 초래하기 쉽다. 생활속의 작은 습관을 만들어 3개월, 6개월, 1년이 지나면서 점점 달라지는 자신의 모습에 자신감을 가져 보자. 습관적으로 꾸준히 하면서 시간과의 싸움이라 생각하자.



 

 






 

잠에서 깨면 가벼운 체조를 하듯 10여분만 집앞을 산책한다.

 

 


아침식사는 공복을 느끼지 않을 정도로 채소 위주로 가볍게 식사를 한다

 

출근길 혹은 외출 시 걷을때는 항상 자신이 보통 걷는 걸음보다 빠른 걸음으로 걷는다. 속보는 중강도 운동으로 체지방 에너지 소비를 늘리면서 칼로리 소비도 높은 효율적인 운동 방법이다.

조깅 및 속보 등의 유산소 운동은 운동시 필요한 에너지를 지방에서 끌어다 쓰기 때문에 체내 지방을 효과적으로 소비시킨다.



 




 

전철이나 버스에서는 한쪽 다리를 살짝 들고 한쪽 다리는 까치발로 서 있는 것을 반복한다. 까치발로 서있는 것은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고 잠깐씩 매일 장기간 하게 되면 종아리 모양을 교정시키면서 예쁜 다리 라인을 만들어 줄뿐만 아니라 힙을 업시켜주는 효과가 있다


 

 


그리고, 낮에 시간을 내서 줄넘기를 20~30분씩 한다. 줄넘기는 저강도로 매일 지속적으로 해야 그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다. 자신의 몸상태에 맞게 2~3분하고 1분쉬는 형태로 조절한다. 줄넘기는 다른 운동에 비해 칼로리 소비량이 높아 몸속 체지방을 감소 시키는 효과적인 유산소 운동이다. 줄넘기를 하는 동안 쉽게 지루할 수 있으므로, 경쾌하고 활발한 음악을 들으면서 하면 지루함없이 즐겁게 줄넘기를 할 수 있으면서 어느새 20~30분이 지나갈 것이다.


 



 

육류를 먹게 될 경우는 육류만 먹기 보다는 반드시 채소에 싸서 함께 먹는 것이 좋다. 그리고, 육류 섭취는 가능한 낮에 하는 것이 좋다. 일주일간 낮에 매일 육류를 섭취한 사람과 밤에 매일 육류를 섭취한  사람을 비교한 실험에서 낮에 육류를 섭취한 사람이 체지방도 오히려 감소했을뿐만 아니라 대부분 신진대사에서 정상으로 월등한 효과를 보였기 때문이다.



 



 


건물을 오를때는 가능한 계단으로 오르기를 한다. 계단오르기는 유산소 운동으로 당연히 칼로리가 소모되며 일정시간부터는 체지방을 연소하여 다이어트에 큰 도움을 준다. 30분 오를경우 221칼로리 정도 소모가 된다. 계단 오르기를 꾸준히 하게 되면 하체근육 강화가 되면서 혈액 순환이 원할해 지고 심폐기능이 향상되기 때문에 신진대사가 높아지고 골다공증에도 좋은 효과가 있다. 하체 위주의 운동이지만 온 신체가 긴장하여 긴장감이 유지되면서 복부(뱃살) 및 허리에도 도움이 된다. 하지만, 계단을 내려가는 것은 관절에 무리가 오기 때문에 계단을 내려갈때는 엘리베이트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비만의 최대 적은 역시 술자리다. 높은 칼로리를 제공하면 허기를 강하게 자극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치명적이다. 피할 수 없는 술자리라면 칼로리가 적은 음식 위주로 적게 먹는다.


 

 



 

저녁시간에는 조깅을 시작한다 처음에는 1분정도 달리고 2분정도 걷는 것으로 시작하면서 점차 걷는 시간을 줄여 가고 계속 20분 정도 달릴 수 있을 만큼 적응해 나간다


 




 


저녁에 TV를 보면서 가만히 앉아서 TV를 보지 않는다. 번갈아 까치발로 서서 보고, 윗몸일으키기와 팔굽혀 펴기등 하면서 TV를 시청한다.

 

 




 

그리고, 밤시간에는 아무것도 먹지 않는 것이 좋으므로 6~7시 이후부터는 음식 섭취를 자제하는 것이 좋다.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감사합니다. 포스팅에 많은 힘이 됩니다